하야루비의 그림일기

포에버링 캐릭터 그림입니다.

 

예전에 그렸던 사막여우가 이번에 포에버링님께 양도되었습니다.

 

본 캐릭터 저작권은 포에버링님께 있습니다.

 

http://www.forevering.co.kr/

'illustration > 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포에버링 캐릭터  (0) 2016.06.08
꽃 나뭇잎 소스 작업  (0) 2016.01.02
내가 생각하는 제주 아이.  (0) 2015.08.18
우리 조카 돌잔치용 지문트리 만들었어요~  (0) 2015.08.02
수학의 기준 미적분1 표지그림  (0) 2015.04.18

Comment +0

 

꽃& 나뭇잎 소스 작업

 

이번 산그림 정회원 신청할때 50장 이미지가 필요해서 준비했던 이미지중 하나. 

'illustration > 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포에버링 캐릭터  (0) 2016.06.08
꽃 나뭇잎 소스 작업  (0) 2016.01.02
내가 생각하는 제주 아이.  (0) 2015.08.18
우리 조카 돌잔치용 지문트리 만들었어요~  (0) 2015.08.02
수학의 기준 미적분1 표지그림  (0) 2015.04.18

Comment +0

 

치즈고양이와 슈가글라이더


오랜만에 일러스트 한점 올려봅니다.

요즘은 이모티콘 작업을 위주로 하다보니 ㅎㅎ

 

사이즈는 모바일 배경화면 사이즈에 맞춰서 작업했어요^^

 

Sugar glider and cheese cat/Cat illustration

猫とフクロモモンガ

キノコの下で雨を避ける猫。
木の葉に体を包むフクロモモンガ
彼らの初の出会い。

Comment +0

 

 

 

내가 생각하는 제주 아이의 이미지는

 

햇빛에 탄 구릿빛 피부에

 주근깨 얼굴.

해맑게 웃는 모습.

건강한 아이.

 

시원스레 넓은 학교 운동장에는 잔디가 깔려있고

늦은 시간까지 그곳에서 축구를 하며 뛰어노는 모습.

 

비가 살포시 오는 날

친구들과 자전거를 타며 노는 모습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예전 서울에서 초등학교 4-5학년 정도 보이는 남자아이가 지하철 안.

어른처럼 한숨을 푹푹 쉬더니 갑자기 중국어 중급 문제집을 꺼내들고 공부를 하던 모습이 떠오릅니다.

몇년이 지났는데도 그때 그 광경이 저에겐 크게 다가왔는지라 지금도 기억에 남네요..

 

'illustration > etc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포에버링 캐릭터  (0) 2016.06.08
꽃 나뭇잎 소스 작업  (0) 2016.01.02
내가 생각하는 제주 아이.  (0) 2015.08.18
우리 조카 돌잔치용 지문트리 만들었어요~  (0) 2015.08.02
수학의 기준 미적분1 표지그림  (0) 2015.04.18

Comment +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그림책_작은행복(Small happy)_2015_picture book

 

두번째 그림책 '작은 행복'

제가 제일 좋아하는 말. '버티는게 이기는 거'

현재 준비중인 세번째 작품은 확실히 앞서 두 작품에 비해 많이 다듬어 지는 듯 하더군요.

계속 준비하고 부딪치다보면 언젠가는 결실을 맺어주겠죠?

 

Comment +2

 

 

귀염둥이 첫 조카의 돌잔치를 위해서 준비한 지문트리 입니다. ^^

잉크패드는 아직 준비 하지 못하기도 했고..ㅎㅎ

아무래도 처음은 언니랑 형부가 먼저 지문을 찍는게 좋을꺼 같아 남겨두었네요~

 

 

 

 

통통한 볼에 가지런한 눈썹~ 쌍꺼풀 없는 눈.

삐쭉 쏟은 머리 ^^ ㅋㅋㅋ

닮았나요?

 

정말 세상에서 하나뿐이 없는 맞춤식 지문트리네요^^ ㅋㅋㅋ

 

붉은 열매와 푸른말은 울 조카 생일과

연관이 있는 아이템들로 살포시 넣었어요^^

 

 

 

요건 원본 이미지~예요^^ 작업은 포토샵에서~

(실재 원본이미지는 해상도 300에 a3사이즈입니다.)

 

Comment +0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처음으로 준비하고 작업했었던 동화 '단풍숲 이야기' 입니다.

2014년도에 준비했던 것으로

우선 하나라도 완성하고 보자라는 마음이 앞선 닷일까요?

아무래도 부족한 부분이 많네요^^a

 

Comment +0

 

(클릭하면 이미지를 크게 볼수있어요.

슈가글라이더 그림/ Sugar gliders illustration/フクロモモンガ)

 

왜 울고있어?

 

길을 잃어버린거야?

 

내가 곁에 있어줄께.

 

내가 같이 찾아줄께.

 

울지마.

 

내가 함께 할께.

 

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버전으로 그려보았어요.

금발의 주근깨 투성이의 작은 여자아이.

급하게 어딘가를 가는 슈가를 보고

숲의 요정님을 발견했다 생각해

따라가다 길을 잃고 헤메이다 울고 맙니다.

 

그 모습을 보고 조심스레 위로해주는 슈가.

 

슈가글라이더와 작은 소녀를 그려보았네요.

 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 

사람은 몇년만에 그려보는지라..아무래도 익숙치가 않아 애를 좀 먹었습니다.ㅎㅎ

몇번을 수정하고 뜯어고쳤는지 ^^a

 

Comment +8



 

 

(화면을 클릭하면 원본이미지로 볼수 있습니다. 좀 커요..)

 

동박새 모작 그림입니다.

참고한 사진 출처 찾아서 넣을려고 했더니

으음..못 찾겠네요 ㅠㅜ

한참을 찾아보았는데.. 눈도 넘 아프구~~

분명 네이버 또는 구글에서 찾았었던거 같은데..

보이지가 않네요.orz

 

동박새는 하나같이 사진을 보면 눈매가 참 사납다고 할까..고집있어 보인다고 할까..

으음..박새처럼 눈이 순진무구한 느낌은 아닌 듯 합니다.

 

새그림은 기본적으로 아직은 자신이 없는지라..

편한 느낌으로는 그리지 못한 거 같아요.

 

왜 이렇게 사나워보이게 나왔는지 ㅠㅜ

결국 그림 그리다가 마무리하지 못하고 끝내버렸네요.

뭔가 그림 그릴 맛이 안나서...ㅋㅋㅋ

 

동박새는 나중에 다시 시도해 볼까 싶어요^^

계속 그리다보면 사나워 보이는 느낌이 아니라

성격은 있어보이데 그게 매력포인트로서

 귀엽게 있어보이는 느낌이 나오지 않을까 합니다. ㅎㅎ 

 

아래 사진이 원본 이미지입니다.

 ▼

이거 가져온 곳 출처 넣을려고 했는데

도무지 찾지를 못해서 포기했네욤.

실재 이미지는 좀 더 크구요.

 동박새 두마리가 날아와서 동박꽃에 착지하는 듯한 모습이 매우 멋있답니다.

 

Comment +0

수학의 기준 미적분1 표지 그림입니다.

 

의뢰받아서 작업했던 작품으로 이번에 책 발매 되었습니다.

 

본 그림 저작권은 백경린님께 있습니다.

 

Comment +0

 

오늘 제주 프리마켓에 낼 손수건이 도착했답니다 ㅎㅎ

무형광 (아동) 가제 손수건중에서도

친환경 오가닉 (엠보) 손수건에다가 캐릭터 출력했어요 ^^

 

캐릭터는 아기양이랑 아기고양이 랍니다~ㅎㅎ

 

 

펼치면 이렇게 보여욤~

 

 

단색으로 빼면 이쁠까? 하고 고민이 많았는데

막상 받아보니

음~ 단색으로 하는게 정답이였던거 같아요^^

 

 

 

 

애들이 단색으로 캐릭터 작업한 애들이예요^^

Comment +2

 

 

프리마켓용 포폴 사진 찍고 준비하는거 은근 힘드네요 ㅎ_ㅎ

그냥 그리면 편한데 ^^

 

그래도 이제 손수건 하나만 남음 ^^ 히히

 

저건 지금 말리는 과정이구욤~ 

 

한 이틀 말리고 오븐에 구워야 완성이에요^^

 

그래야 수세미로 씻어도 그림이 지워지지 않거든요 ㅋ

 

 

준비과정샷~!! 포스린 물감,포스린마카,포스린펜이 기본 재료구요^^

제가 그림 그릴때 필요한 부가 재료로  알콜, 면봉, 이쑤시개, 붓 기타등이예욤.

 

 

작업순서 입니다~

작업전에 미리 접시를 깨끗이 씻어서 말려준 다음

소독용알콜을 거즈에 묻혀서 한 번 더 딱아줘요~

 

 

그리고 포스린 물감으로 밑그림을 그림니다..

줄무늬 치즈냥이 그릴려고 했는데..아...

뭔가 다람쥐가 그려지고 있어요 ㅠㅜ

 

 

그래서 지우고 다시 그림~!!!

참고로 전 이작업에서 가장 많은 시간을 빼앗지요 ㅋ.

 

솔직히 디지털 방식에 익숙한 저에게는 손그림은 익숙치 않다고 할까욤. ^^a

 

 

.....8월달에는 꼭 캘리그라피 신청하고 말아야징~!!!

 

무지 무지 악필인 저에게는 글자를 쓴다는 건 정말 너무 힘들어요 ㅠㅜ

한..다섯글자만 써도 손까락이 아프고 팔이 아파요 ㅋㅋ

그림은 안그런데~ 글자 쓰는 것만 그렇네요 orz

하지만!!! 앞으로 동화나 계속 창작활동을 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기에

진지하게 배워볼려고 해욤.

...다만 걱정되는 건 붓으로 쓰면 왼손으로...

(붓을 들면 그림개념으로 자동 인식 되는거 같아요 ㅋㅋ)

연필이나 펜으로 글씨를 쓰면 오른손으로 쓴다는 거...";;;

가끔 저도 헷갈려요. 제가 무슨 팔로 글을 쓰는지";;

아마 어릴때 왼손잡이라고 오른손잡이 연습시킨 결과? 같기두 ㅋㅋㅋ

뭐 우리땐 왼손잡이에 대한 인식이 워낙 안좋았으니 ^^a

 

 

채색까지 하면 완성~!! ^^

이제 이걸 48시간 정도 말려서 오븐에 한번 구워주기만 되요 ㅎㅎ

 

참고로 요거 완성하는데 한 2시간 정도 걸림. ^^a

 

선 그림 그릴때 채색할때 마음에 안들면 지웠다 다시 그렸다를 반복하다보니..ㅎㅎ

손그림을 그리다보면 자주 포토샵의 ctrl+z가 그리울때가 많아요 ㅋ

 

Comment +0

 

제주 프리마켓용 포폴 사진이 필요해서 오늘 날 잡아서 마카롱 만들었네요^^

 

참고로 제일 무난한 바닐라 마카롱으로 만들었어요 ㅋ

 

벨롱장의 경우 준비과정과 작업중 사진 /완성작 사진 이렇게 필요해서욤~~

 

남편한테 부탁해서 만드는 과정을 찍었답니다. ^^

 

암튼~!!! 마카롱이랑 포스린 접시랑~

 

가제손수건이랑~~ 요거 3가지 다 준비할려면..

 

아이고~~ ;ㅂ;

 

프리마켓 시작은 4월 말쯤에 시작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

 

사실 마카롱은 서브고 메인은 접시랑 손수건이거든요^^

 

근데...접시랑 손수건은...음..서울에서도 프리마켓때 경험한 거지만..

 

참가비값은 커녕..ㅠㅜ 차비값도 못 벌어서...흑흑흑

 

최소한 차비값 만은 확보하고 싶달까요^^ ㅋ 

 

 마카롱 기본 재료들이랍니다~!

꼬끄는 : 계란 흰자, 바닐라설탕,아몬드가루,슈가파우더 구욤~

필링은 : 계란 노른자 , 설탕 , 우유 , 버터가 주 재료랍니다. ^^

 

레시피 공개가 아닙니다. 작업 과정을 간단히 설명하는 거예욤.

 

 

꼬끄 만들기 1 : 아몬드 가루+ 슈가파우더

 

 

꼬끄 만들기 2 : 아몬드 가루+ 슈가파우더 채에 칩니다.

 

 

꼬끄 만들기 3 : 계란 흰자 + 설탕으로 머랭을 냅니다.

 

 

꼬끄 만들기 4 : 머랭 + 아몬드가루+ 슈가파우더를 섞어줍니다.

 

 

반죽~! 반죽~!

 

 

반죽~! 반죽~!

 

 

꼬끄 만들기 6 : 반죽이 끝나면 짜주머니에 넣어줍니다.

 

 

꼬끄 만들기 7 : 짜주머니로 짜서 꼬끄를 만듭니다.

(윌튼색소를 이용해서 마블을 만들어 주었습니다.

나름 고가의 천연색소로 자세한 건 인터넷 검색하면 많이 나와요^^

대중적으로 홈베이킹 하시는 분들이 많이 사용하는 색소입니다. )

 

 

꼬끄 만들기 8: 1차적으로 완성. 우선 말려줌.

 

 

꼬끄 말리는 동안

필링 만들기 1 : 버터 , 계란노른자 , 설탕 , 우유

 

 

필링 만들기 2 : 설탕 + 우유를 중탕으로 덮히고

 

 

필링 만들기 3 : 계란노른자+설탕에 부어줍니다.

 

 

필링 만들기 3 : 온도가 80도씨가 될때까지 가열합니다.

 

 

필링 만들기 4 : 아까 만든거 버터에 넣고~ 

 

 

필링 만들기 4 : 잘 섞어줍니다.

 

 

 필링 만들기 5 : 바닐라빈 씨를 넣고 다시 섞어주면 바닐라 필링 완성~!

 

 

꼬끄 만들기 9 : 말린꼬끄 예열해둔 오븐에 넣고 구워줍니다.

 

 

꼬끄 만들기 10 : 꼬끄 완성~!!

 

 

 

오븐이 가정용인지라 소량으로 뿌니 안나와요^^

 

 

아까만든 필링을 짜주머니에 넣어서 저렇게 짜줍니다.

 

 

마카롱 완성~!!!!! ^^ 

만든날 보다는 그 다음날 먹는게 제일 맛있답니다 ㅎㅎ 

 

마카롱 포폴용 사진은 끝났으니..

 

음...다시금 날 잡아서 이번에는

포스린 물감으로 접시에 그림 그리는 거 찍어야 하겠네요 ㅎㅎ

 

비싸게 주고 산 포스린 물감들...그냥 썩히기에는 너무 아깝구..ㅠㅜ

그냥 간간히 작업할려구욤 ㅋ

 

Comment +13

  • 2015.04.06 14:43

    비밀댓글입니다

  • 와아 사먹고싶다 맛있겠다 !!!

  • 플리마켓 어디서 언제 하나요? 갈수있으면 꼭 먹어보고싶어요^^ㅎㅎ

    • 처음 시작은 검은모래해변에서 매주 토요일날 열리는(아침7시 30분~11시까지 하는) 장터에서 할꺼예요.
      집근처라서 가기도 편하구~ㅎㅎ
      다만 이번주는 개인일로 육지에 가서 다음주부터 시작할꺼 같아요^^
      벨로장의 경우 포스린 접시&컵과 오가닉 캐릭터 손수건이 준비되는 데로 같이 시작할려구요 ㅎ_ㅎ
      이건 아직 신청을 안해서...요즘 거기 올릴꺼 사진준비중이거든요 ㅋ
      아마 빨라도 25일 이후가 아닐까 생각되요^^

      제가 쓰는 오븐이 가정용 오븐이다 보니 마카롱을 많이 못 만들어요.
      많이 만들어도 4~50개구..한판씩 말려서 넣다보니 간혹 꼬끄가 마음에 안들게 나오면 10~30개 내외로 마카롱을 만들기도 해욤 ㅠㅜ
      실패한 꼬끄는 남편한테로..ㅋㅋㅋ

  • 우왓!!!! 못하시는게 없네요!!!!
    맛있겠어요~ 맛 보고싶어라~
    요기 손들고 있어요~ 던져주시면 받아서 입으로,,,,, 안되겠지요~??? ㅎㅎ

    • 예전에 친하게 지내던 사장님한테 배운거예요^^
      어쩌다보니 품앗이 형식으로 ㅎㅎ 전 재능기부하고~사장님한테 마카롱 배우고~이때 자기가 잘 안쓰시는 물품도 같이 주셔서 베이킹 처음 시작할때 금전적 어려움은 없었어욤.( 베이킹용은 아니지만 오븐도 같이 주셔성..ㅎㅎ)
      서울에 사신다면 신림 '우리동네커피집'을 추천해요^^
      제가 마카롱 배운 곳이기도 하지만 서울 갈일 있으면 꼭 들리는 집이기도 ㅋ

  • 안녕하세요, TISTORY입니다. 이 게시글의 이미지가 4월 7일자 티스토리 앱 카테고리 배경이미지로 소개되었습니다. 항상 좋은 글과 사진으로 활동해주셔서 감사합니다.

    • 어머나~!! 우왕~!!! 굿~!!! ㅋㅋㅋㅋ
      갑자기 방문수가 늘어나서 '무슨일이지?'라는 생각은 했었어요.
      제가 올린 포스팅을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. ^^
      기분 좋은 하루의 시작이 되길 바래욤~!!! *^v^*

  • 마카롱은 이렇게 만드는구나... 저도 집에서 도전해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어요♡

    • 댓글 이제서야 보았네요^^a
      마카롱은 만들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쪽에 속해요.
      >W< 저도 자주 만드는 데도 불구하고 온습도및 오븐 온도/ 같은 재료라고 해도 품질에 따라서 실패하는 녀석이기도 해요.
      참고로 전 가끔 집에 습도가 올라가거나 너무 추울때 실패하거나 했어요^^a

    • 댓글 이제서야 보았네요^^a
      마카롱은 만들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쪽에 속해요.
      >W< 저도 자주 만드는 데도 불구하고 온습도및 오븐 온도/ 같은 재료라고 해도 품질에 따라서 실패하는 녀석이기도 해요.
      참고로 전 가끔 집에 습도가 올라가거나 너무 추울때 실패하거나 했어요^^a

 

 

 

<2013년 고양이 일러스트 카드 그림>

고등어와 치즈냥이 입니다.

지인분과 친구가 키우는 냥이 모델로 그린 캐릭터 그림이예요^^

 

 

 

 

이건 아는분이랑 인디로 스마트폰겜 개발용으로 시안 잡았던 이미지입니다....

시안만 잡고 끝내긴 했지만.....

 

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.

 

고양이나 반려동물 관련으로 게임같이 만들 사람 어디 없나....ㅋ

 

Comment +0

 

<2014년도 곰과 참새 일러스트 그림>

 

꽃 화관을 머리에 쓴 곰 곰이와

꽃 한송이 부리로 물고 있는 참새 참이의 우정 이야기 ^^

 

꽃밭에서 사이좋고 정겹게 노는 모습.

Comment +10

티스토리 툴바